(오늘의 흐름은?!) 08.23 트레이딩뷰 나스닥 선물지수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해외증시와 해외선물을 분석하는 트레이더 K입니다

8월 19일 나스닥 선물 지수 분석글이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아요와댓글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미증시 개장전 1시간전에 올리는게 아마 트레이딩 대응하실때 좀더 도움이 되시지 않을까해서 최대한 미증시 개장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시장흐름

현지시간 20일 뉴욕증시는 델타 변이 확산에도 기술주 상승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다.

+카플란 총재에 테이퍼링 유지 발언에 힘을 입기도함.

다음 주 잭슨홀 심포지엄을 앞두고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테이퍼링 시작 여부에 시선이 집중됐다.

투자자들의 관심사는 미 연준의 테이퍼링, 코로나19 확산, 기업 실적 등이었다. 특히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잭슨홀 심포지엄이 열리는 만큼 미 연준의 테이퍼링 가능성에 투자자들의 시선이 몰려있다.

이번주 증시는 델타 변이 확산과 미 연준의 테이퍼링 우려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상승과 하락이 엇갈리는 변동성 장세가 나타났다.

- 미국 시장에대한 개인적인 평가

저번 한주동안 시장을 한 문장으로 이야기한다면 '' 우려와 다행 '' 으로 이야기할 수 있을 것같다.

의사록에 나온 ' 테이퍼링 이번년도 4분기 가능성 ' 이 증시에 우려감을 주었다.

이유는 간단하다 가장 앞에있는 잭슨홀 회의에서 테이퍼링을 시작할 가능성이 재기되면서 증시는 약세 흐름을 보여주었다.

다만 연준의 고용 평가는 9월 까지는 지켜봐야함( 9월 비농업지표 판단) 과 함께 연준 인사의 테이퍼링 완화 발언이 증시를 회복 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간단하게 3줄요약을 한다면

1. 의사록에 나온 테이퍼링 조기 가능성이 증시를 흔들어 놓음.

2. 다만 잭슨홀회의에서 이야기가 나오기보다는 뒤에있는 9월 fomc 가 가능성이 높다 시장은 평가.

3. 또한 연준 주요 인사의 테이퍼링 완화 발언이 긍정적으로 작용.

* 조금더 자세한 시장 상황에 대해서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기재해 놓았으니 확인 바랍니다.

- 트레이딩뷰

imagen

저번주 금요일 나스닥 선물지수는 15088위로 마감하며 강한 회복세를 보여주었습니다.

imagen

또한 주요 이동평균선에대한 회복도 동시에 들어서면서 주가가 조정이 끝났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imagen

주봉 관점에서는 5일선 이탈 여부는 나오지않았으며 5일선 위로 재차 종가마감을 보여주었습니다.

(이탈관점이 단기간만에 회복이되었네요 ... 차트만 본다면 어지럽지만 시장을 본다면 대략 해석이가능하죠)

imagen

개장전 나스닥은 15100선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긴 하지만 ... 오전 아시아장과 오후 유럽장에서는 그렇다할 변동성을 보이지않습니다.

(그러니깐 유럽과 아시아에서 미증시에 개입하는 모습이 들어서지않았다는겁니다.)

imagen

60분봉 캔들에서는 상승 채널을 그어가며 지지력을 유지하고있고 현재는 상단 바로윗가격대라 판단합니다.

( 저항을 받을수있는 구간이라는거죠.)
imagen
금일 가장확률 높은 지지대는 14983 레인지로 확인됩니다.

(채널 하단과도 위치가 같고요)

imagen

이정도 추세흐름을 보인다면 최대 15327포인트까지 열려있습니다.

(다만 차트만 보면 목표가로 설정할 수 있겠지만 ... 시장상황이 그렇게 긍정적이라 평가하지않습니다 잭슨홀 회의도 남겨놓고있기 때문에 말이죠.)

imagen

또한 이전에있던 하락 채널도 완전히 무너트려놨으니 일단은... 매수대응 위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Beyond Technical AnalysisFundamental AnalysisTrend Analysis

Exención de responsabilid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