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9> GBPUSD의 방향성

안녕하세요. 골목대장입니다.
이번 분석은 GBPUSD입니다.

imagen

우선 GBPUSD에는 두 개의 메이저 저항선들이 존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핑크선 같은 경우엔 이번 고점과 이어지게 그렸으며 2014년도부터 진행된 선이라 사실 저항 구간이 두 곳 뿐입니다.
따라서 신뢰도가 그리 높은 저항선은 아닙니다.

imagen

다만 보라색 저항선 같은 경우 2007년도 고점에서부터 진행된 것이며 저항선이 2014년도의 고점까지 이어졌다고 할 때에 아직은 저항추세를 한 번도 상방 돌파한 적이 없습니다.
따라서 핑크색 저항선보다는 신뢰도가 조금 높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imagen

아래의 빨강박스 구간은 브렉시트 등장 이후에 GBPUSD의 새로운 프레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직 단 한 번도 나온 적이 없는 구간이었으며 이제는 그 구간에서 벗어나려는 움직임을 만드는 것 같습니다.

imagen

현재 상방 돌파 보고 있는 구간입니다.
핑크색 저항추세선 상방 돌파 시에는 1차 목표가가 노랑 수평선이며 2차 목표가 또한 다음 노랑 수평선입니다.
2차 목표가까지 도달할 경우 주봉으로 확인한 2007년부터의 저항선 돌파의 가능성을 열어둬야 합니다.
제가 보고 있는 GBPUSD의 추세 전환 시점은 2007년도의 저항추세선 상방 돌파입니다.

imagen

현재 GBPUSD의 상황은 수렴 중입니다.
수렴이 상방 이탈 하면 핑크색 저항추세선 돌파 시도를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하방 이탈이 되면 1차와 2차 목표가를 수평선으로 표시했습니다.
2차 목표가에 표시한 빨간색 박스 같은 경우 지지 실패 시에는 다시 한 번 역사적 저점을 보러 추세가 지속할 가능성을 열어둬야 합니다.

차트에도 보이듯이 아직 브렉시트가 성공적이다 실패 적이다 라고 말하기에는 이른 것 같습니다.
이제 막 시작을 하는 단계로서 좀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반등의 의미는 나름의 긍정을 뜻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성투 하세요.

-구독과 좋아요.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Exención de responsabilid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