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USD] 숏포지션 첫 목표가에 도달하였지만, 조금만 더 홀딩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시장 움직임이 좋지 않네요.

저번 글에서 숏포지션에 대한 글을 올리면서 예상 목표가는 바이비트 차트 기준 저번주 주봉캔들 시가 46650부근부터 잡고 있다고 글을 남겼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목표가를 찍어주었네요. 하지만 숏포지션 익절하지 않고 조금 더 홀딩해보려합니다.

첫번째 근거는 지금 매도세에 비하여 일봉 기준 볼밴 하단까지 지지가 약합니다. 이 말은 일봉상 볼밴 하단 부근도 터치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두번째 근거는 곧 월봉 캔들이 갱신됩니다. 아직 12월봉 캔들이 마감되지 않았지만, 1월봉 캔들이 시작되면서 12월봉 캔들의 저점 부근에서부터 1월봉 캔들 볼밴 중단 부근 가격까지도 하락할 수 있는 가능성도 염두해두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여기까지 목표가를 보고 있기도합니다.)
오히려 위에 언급한 가격대 부근까지 먼저 하락을 해주어야 이 가격대에서 지지를 받고 1월봉 캔들이 양봉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1월봉 캔들이 상승으로 시작해서 월5선 부근의 저항을 맞고 하락하기 시작하면 더 최악의 상황이 나올 수도 있다고 봅니다.

그러면 지금은 어떤 자세를 취해야 할까요? 라는 질문의 답은 무포지션입니다.
지금 구간은 숏 들고 있는 사람들이 언제 익절을 해야하는지 고민해야하는 자리입니다. 단타 또는 스캘핑은 정말 자신있는 분들만 하세요. 지금 시간봉 보고 롱숏을 반복하시다간 새벽에 잠도 못자고 시드만 까먹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무포지션인 분들은 개인적으로 1월봉 캔들이 만들어지고 롱 타점을 잡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거는 1월봉 캔들이 갱신되고 일봉과 주봉 생성 위치를 보면서 한 번 더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벌써부터 폭락론에 휩싸일 필요는 없지만 WORST 케이스는 항상 염두해두셔야 합니다. 요즘따라 글을 자주 올리는 이유는 현 자리를 굉장히 중요하게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천장과 바닥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항상 높거나 낮습니다. 리스크에 항시 대비하여 수익을 내는것보단 손실을 피하는 것을 먼저 생각하시어 투자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곧 2021년이 끝나가네요. 다들 연말 마무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Beyond Technical AnalysisBTCUSDbtcusdlongbtcusdshort

Publicaciones relacionadas

Exención de responsabilid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