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그렇다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생각이 그렇다라는 점을 명시드립니다. 애플주주님들과 투자고수님들의 생각이 다를수 있다는 점 인지하고있습니다. 투자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일뿐이니 의견을 의견일뿐 서로간의 모욕은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 어제 하루 애플주가가 10.47% 올랐습니다. 볼린저 상단을 뚫을때 매수기회로 보는 사람도 있고 매도기회로 보는 사람도 있듯이 시장의 탐욕을 기회로 보는 사람도 경계로 보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는 현재 후자의 성향이 강합니다. 특히 최근같은 경우에는 굉장히 단기투심에 의해 시장이 움직이고 있어 시장을 더 큰 회의와 경계로 보고 있습니다.
모두 돈을 벌면 좋겠지만, 결국 단기투심은 제로섬게임입니다. 버스에 더 탈사람 없어지면 서로 뺐고 뺐는 전쟁터가 될겁니다.
돈을 많이 버는데 가격이 내린 종목 수요가 많은데 가격이 내린 종목 을 좋아합니다.
가격이 오른만큼 돈을 못버는 종목 가격이 올랐는데 돈을 못버는 종목 을 싫어합니다.
애플은 겹겹이 호재로 주가를 올려갑니다. 1년 6개월만에 200%의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오를만한 자리에서 올랐다고 생각합니다만, 현재 주가는 제가 생각하기로 "굉장히 큰 고평가 자리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금, 은, 코인도 장기 우상향 할것으로 생각되지만, 단기 경계성 자리가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7월을 정리해보면 화폐표기에 의한 단기 오버슈팅이 아니었나 생각하는 바입니다.
과장 약간 섞어보면, 단기투심이 무너진다면 애플주가가 1년간 50퍼센트정도 하락할수도 있다. 라고 생각합니다.("그렇다"라는것이 아닌 "개인의 생각"이라는 점 명시드립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고, 슬로우 투자, 현명한 투자도 좋은 투자방법이라는 점을 말씀드려봅니다. 또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상호소통이 가능한 톡방이니 언제든지 채팅 주시면 됩니다^^
La información y las publicaciones que ofrecemos, no implican ni constituyen un asesoramiento financiero, ni de inversión, trading o cualquier otro tipo de consejo o recomendación emitida o respaldada por TradingView. Puede obtener información adicional en las Condiciones de u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