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둘째 주

오늘은 지난번에 핀에어 부터 보고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핀에어
매수심리 때문에 좋은 타점에 구매하지 못했다.
0.053에서 급하게 샀나. 다음날 바로 떨어져서 하 하고 있긴합니다만. 실적은 나왔고 4분기 주춤하지만 내년까지 오일 가격이 안정화 된다면 다시 회복할 수 있지 않을까 .

imagen
-두가지 시나리오로 생각할까 합니다.

급락후 갭을 다시 채우고 내렸는데 이 저항이 의미있는 저항이였다면 형태는 두가지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는 저점을 깨지 않는 삼각형 하나는 다이고날의 형태 물론 앞파동을 해석하지 못해서 틀린 판단일 수 있지만 지금까지는 생각이 이렇습니다.

제가 다시 추매를 한다면 하락후 1.27구간을 살펴보고 들어가거나 / 횡보후 상승했다 내릴때 되돌리는 구간에서 더 담고 홀딩해볼 까 합니다. 냥냥이들 저축통장으로 한거라 잘되길 ... ㅎ

2. 천연가스
빙엑스를 알려주셔서 이제 천연가스도 해볼려고요. ㅎㅎ
imagen
아마 이전에 한번 올렸던거같은데 그냥 매매할수 없으니 그려만 보면서하고 있었는데 컵패턴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imagen

그리고 삼각수렴으로 상승하고 플랫이 한번 나오고 , 이후 B조정이라 생각할떄 이레귤러로 판단하고 대야사마가 알려주신 하모닉 책 내용을 써서 복기하니깐 알트뱃일 거같다는 생각이 크고 그구간에 저항구간이 발생할수 있겠다 싶어서 기다리고 있는중입니다.


3.EUR/USD
imagen
저점에서 상승까지를 살폈을떄 WXY 1:1이라고 생각하고 싶었고요. 중간중간 이레귤러로 감으로 1.13 0.886으로 나와고 올린거 같은 느낌을 봤습니다.

지지저항으로 5-0패턴을 크게 사용했지만 환율이 생각보다 0.1퍼 이렇게 움직이니 먼 자리라고 생각하고 가까운 자리도 생각해봤습니다.

imagen
대야님이 근래 복습시켜주신 내용이 뱀트리거 패턴이셔서 눈에 더 띄는거같아서 컵도 같이 한번 그렸고 , 원래 생각은 1대1 과 소파동의 1.618을 통한 뱃패턴 거래였습니다. 내려가면 아까 큰자리 계속 보고 아니면 이자리 택해보겠습니다.

-----------------------
국장은 지난주에 공매도 금지 된거를 글 쓰고 알아서 2차전지 못담고 보낸게 아쉽지만 다시 내려오니깐 그때 저점을 지킬 지 안 지킬지 생각해보고 트라이하고

게임과 로봇을 봣는데 문득 겨울이 되니깐 에너지 부분에서 이제 신경을 썼을때 , 저는 원자력이 한번 더 생각을 해보고 싶어서 제가 처음 코로나 때 날라다니셧던 원전관련주를 보니 떨어져 잇어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1. 우진
imagen

이 파동이 1파같으면서도 1대1이 나오니깐 WXY로 생각이 들기도합니다. 하지만 직전 저점을 깨지 않으면 좀더 지켜볼까라는 생각에 들어가봤고요 .

imagen

짧게는 알트벳 보면서 진입을 해봣는데 더 완벽한 자리는 6500부근이지 않을까 싶지만 이런 저점에서 트라이 해보고 반등이 오면 수익률이 좋을 수 밖에 없다 생각해서 근래 도전하는 방법입니다. ㅎㅎ

2. 서전기전
imagen

이 종목이 뭐때문에 한동안 정부에 뭐 제제 받고 매출 확 꺽였던 거같은데 .. 안찾아봐서 생각은 잘 안나지만 네.. 나비패턴하고 886 그리고 그부분에 저항이 깔릴거라 생각해서 관찰할까합니다.

3. 제일 테크노스

imagen

봣을때 차트가 나온후 분석하는거니 이전에는 삼각형으로 나오고 , 이후 상승을 보이고 내렸는데 저점을 안깼다 가정하고 더 연장해서 가는건가 생각해서 조금 눌리면 들어가보고 싶습니다.

4.한글과 컴퓨터
imagen
다음주 실적발표인데 저항 잘받는구간에서 잘 버티고 쓰리마켓? 매수하고 싶은데 내려오질 않네요 ㅋㅋ... 뚫리면 튀어야하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이상입니다.

항상 좋은 가르침을 주시는 대야님과 관리자 센세님들께 감사드리면서 ... 내 실력이 이전보다 향상되기를 바라며... BB
Chart PatternsHarmonic PatternsWave Analysis

Trade republic Deutsch investment

Code WTVJ4D99
um ein Aktien-Geschenk zu erhalten. 🎁
ref.trade.re/wtvj4d99

Exención de responsabilidad